한국전통문화대, 고려대 세종캠퍼스와 문화유산 인재 양성 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6-01-06 17:31본문

- 문화유산과 정보통신 기술 결합한 교육과정 중심 학생 교류 등 상호 협력 (1.6, 한국전통문화대)
국가유산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총장 강경환)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세종부총장 양지운)와 1월 6일 오후 2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유현당(維賢堂, 충남 부여군)에서 문화유산 분야의 학술 및 교육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양 대학이 보유한 문화유산 역량과 정보 통신 기술(ICT) 특성화 역량을 결합해 교육 경쟁력을 높이고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할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취지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 학생 교류 및 상호 학점의 인정, ▲ 교육 및 연구 인력의 교류, ▲ 학술자료, 출판물 및 정보의 교환, ▲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이다.
양 대학은 문화유산 분야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학생 교류와 학점 인정을 우선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전통문화와 정보 통신 기술(ICT)이 융합된 특화 교육과정을 상호 수강하며, 이론과 실무 역량을 두루 갖춘 융합형 인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가유산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이번 협약이 단순한 교류를 넘어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계승하고 발전시킬 미래 인재 육성의 든든한 초석이자, 양 대학 간 지속적인 동반 상승(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협력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나아가, 앞으로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교육·연구 성과를 창출해 나가는 적극행정을 이어갈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