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개관식 개최, “행복한 내일을 위한 희망찬 동행의 첫걸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8-29 11:58본문
성남시 수정구 창곡동에 건립된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이 지난 8월 27일(수), 지역주민과 내·외빈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신상진 성남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및 지역주민 등이 함께했으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포스코홀딩스와 함께하는 후원전달식, 기념사, 주요 내빈 축사, 제막식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기념사에서 “성남 위례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개관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복지관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지역 복지 거점으로서 주민 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오영희 관장은 개관식에 많은 주민들이 함께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모든 세대가 어울리고 서로를 존중하며 성장할 수 있는 열린 복지관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복지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풍선아트, 캘리그라피 엽서 제작, 양말목 키링 만들기 등의 체험 부스도 마련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 아시아베이커리마스터셰프협회의 재능 나눔으로 진행된 빵 나눔도 주목받았다. 한 지역 주민은 “볼거리와 체험 부스가 다양해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고, 다과도 마련되어 더욱 만족스러웠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함께할 수 있는 행사가 자주 열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경기도 성남시의 지원을 받아 사단법인 한국지역복지봉사회가 위탁 운영하는 사회복지관으로 지하 2층·지상 6층, 연면적 9,821㎡ 규모로 최근 3년간 총 480억 원을 투입해 건립되었다. 성남시 사회복지관 가운데 최초로 수영장(4레인)을 갖추었으며, 국공립 위례어울림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33호점, 위례어울림주간센터 등을 운영하여 아동부터 노인까지 전 세대를 대상으로 한 통합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이전글임태희 교육감, “현장 부담 줄이고, 교육이 실제로 바뀔 수 있도록 자문위원의 힘 모아주시길” 25.08.29
- 다음글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참여와 창의로 빛난 하루, 성남 청소년‧청년이 만든 정책과 축제 25.08.28